공부생활

구글애즈로 (tROAS)앱 구매 유저를 늘리자 ! < 전환 최대화 캠페인 세팅하기 > | 감자노움의 구글광고

감자노움 2024. 9. 6. 17:30

 

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인데,

구매전환이 중요하지 않겠나요?

 

하지만, 많은 분들이 구글애즈 앱 캠페인이라 하면

ACi / ACa 와 같은 기본적인 캠페인만 알고 계시는데요.

 

오늘은 앱 내 전환을 최대화로 이끌 수 있는

'전환 최대화 캠페인(tROAS Campaign)'을 같이 세팅해보겠습니다 !

 

👇 여기서 잠깐 ! 전환 최대화 캠페인(tROAS)이 처음이라면? 👇

 

앱의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 <구글 tROAS 캠페인> | 감자노움의 구글 광고

타겟 ROAS (tROAS) 캠페인이란?  목표로 하는 ROAS를 충족시키는 신규 유저를 모객하기 위한 앱 캠페인>이야 !tROAS 캠페인의 비딩 작동 원리인앱을 완료하되, 설정한 전환 추적 기간내에 로아스 목표

marketer-potatognome.tistory.com

 


1️⃣ 캠페인 목표 > 앱 프로모션

2️⃣ 캠페인 하위유형 > 앱 설치

 

3️⃣ 모바일 앱 플랫폼 선택 > Android 혹은 iOS 선택 후 앱 등록

4️⃣ 입찰 방식 선택

  •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싶으세요? > 인앱 액션 가치
  • 어떤 유형의 사용자를 타겟팅하시겠습니까? → 활성화 X
  • 어떤 액션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가요? > 사용할 인앱 액션 선택
    → 세팅하기 전, 반드시 목표로 설정한 이벤트의 전환 추적 기간 확인하기
    → 하나의 캠페인에서는 <하나의 이벤트만> 최적화 권장
  • 타겟 광고 투자수익(ROAS) > 설정 tROAS 입력
    → 설정한 전환 추적 기간 내의 ROAS%를 입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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