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VAC (Video Action Campaign)란?
- 하나의 자동화된 캠페인으로 YouTube 안팎에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상품
- 범퍼 + 건너뛸 수 없는 광고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캠페인
VAC의 장점
- 더 많은 전환 유도
- 캠페인을 확장하여 YouTube에서 더 많은 위치에 광고를 게재,
최소 CPA를 기준으로 최적화하면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음 - 동영상 시청 페이지뿐만 아니라 YouTube 앱을 열면 바로 보이는 홈 피드 영역과
GVP (Google Video Partners)를 포함한 더 넓은 광고 지면을 활용 가능- 특히 YouTube 홈 피드의 경우 시청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닿는 곳으로,
이 구역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음
- 특히 YouTube 홈 피드의 경우 시청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닿는 곳으로,
- 캠페인을 확장하여 YouTube에서 더 많은 위치에 광고를 게재,
- 캠페인 실적 향상
- YouTube, Google 동영상 파트너 등의 인벤토리를 결합하여 신규 고객에게 도달 가능
- 따라서 단 하나의 캠페인을 실행하더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손쉽게 도달하여
CPA (전환당 비용)을 낮추고 전환 성과를 높일 수 있음
- 따라서 단 하나의 캠페인을 실행하더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손쉽게 도달하여
- YouTube, Google 동영상 파트너 등의 인벤토리를 결합하여 신규 고객에게 도달 가능
- 손쉬운 캠페인 확장
- 인벤토리 소스마다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할 필요 없이 하나의 캠페인으로
휴대기기, 데스크톱, TV에 광고를 쉽게 게재 가능
- 인벤토리 소스마다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할 필요 없이 하나의 캠페인으로
- ‘유튜브 구독’을 전환 액션으로 설정할 수 있는 동영상 캠페인
- ‘구독자 증대’를 목표로 하는 광고주에게 추천
VAC, 어떨 때 필요할까요?
- 동영상을 사용하여 내 비즈니스,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액션을 유도하려는 경우
- CPA 성과 및 효율성을 확장하거나 높이려는 경우
- 캠페인에서 이미 전환 추적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
VAC 세팅 전 체크리스트
- Google Ads 전환 설정으로 모든 전환을 추적할 수 있도록 세팅하기
- 확실한 전환 의도를 가진 잠재고객으로부터 타겟팅 적용하기
(ex. 리마케팅/맞춤 의도/구매 의도) - 처음에는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으로 출발하여 학습 후 tCPA 입찰전략으로 전환하기
- 전환수 최대화 선택 시 예상 CPA의 10배 이상, tCPA는 20배 이상으로 일예산 세팅하기
- 액션 캠페인에 적합한 영상 소재를 제작하고, 최소 5개 이상의 다른 영상 소재를 사용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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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AC (Video Action Campaign)란?
- 하나의 자동화된 캠페인으로 YouTube 안팎에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상품
- 범퍼 + 건너뛸 수 없는 광고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캠페인
VAC의 장점
- 더 많은 전환 유도
- 캠페인을 확장하여 YouTube에서 더 많은 위치에 광고를 게재,
최소 CPA를 기준으로 최적화하면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음 - 동영상 시청 페이지뿐만 아니라 YouTube 앱을 열면 바로 보이는 홈 피드 영역과
GVP (Google Video Partners)를 포함한 더 넓은 광고 지면을 활용 가능- 특히 YouTube 홈 피드의 경우 시청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닿는 곳으로,
이 구역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음
- 특히 YouTube 홈 피드의 경우 시청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닿는 곳으로,
- 캠페인을 확장하여 YouTube에서 더 많은 위치에 광고를 게재,
- 캠페인 실적 향상
- YouTube, Google 동영상 파트너 등의 인벤토리를 결합하여 신규 고객에게 도달 가능
- 따라서 단 하나의 캠페인을 실행하더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손쉽게 도달하여
CPA (전환당 비용)을 낮추고 전환 성과를 높일 수 있음
- 따라서 단 하나의 캠페인을 실행하더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손쉽게 도달하여
- YouTube, Google 동영상 파트너 등의 인벤토리를 결합하여 신규 고객에게 도달 가능
- 손쉬운 캠페인 확장
- 인벤토리 소스마다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할 필요 없이 하나의 캠페인으로
휴대기기, 데스크톱, TV에 광고를 쉽게 게재 가능
- 인벤토리 소스마다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할 필요 없이 하나의 캠페인으로
- ‘유튜브 구독’을 전환 액션으로 설정할 수 있는 동영상 캠페인
- ‘구독자 증대’를 목표로 하는 광고주에게 추천
VAC, 어떨 때 필요할까요?
- 동영상을 사용하여 내 비즈니스,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액션을 유도하려는 경우
- CPA 성과 및 효율성을 확장하거나 높이려는 경우
- 캠페인에서 이미 전환 추적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
VAC 세팅 전 체크리스트
- Google Ads 전환 설정으로 모든 전환을 추적할 수 있도록 세팅하기
- 확실한 전환 의도를 가진 잠재고객으로부터 타겟팅 적용하기
(ex. 리마케팅/맞춤 의도/구매 의도) - 처음에는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으로 출발하여 학습 후 tCPA 입찰전략으로 전환하기
- 전환수 최대화 선택 시 예상 CPA의 10배 이상, tCPA는 20배 이상으로 일예산 세팅하기
- 액션 캠페인에 적합한 영상 소재를 제작하고, 최소 5개 이상의 다른 영상 소재를 사용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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