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 for Video 캠페인 이란?

일반 AC의 인벤토리 중 <비디오 지면>만을 활용하는 캠페인 상품을 뜻해

🤔 비디오 지면이란?

  • 애드몹 비디오 지면
  • Youtube 지면

 

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할까?

  • 기존에 TV 브랜딩에 투자가 많고 퍼포먼스 효과를 함께 누리고 싶은 광고주
  • 고퀄리티 비디오 제작에 많은 투자를 했고, 비디오 활용을 극대화하고 싶은 광고주
  • 일반 AC의 다른 지면(텍스트,이미지)를 제외한 비디오 지면만 활용하고 싶은 광고주

🤔 왜 동영상 지면이 중요할까?

  • 동영상 지면 = 유튜브 지면 을 뜻하기도 하겠지? (구글은 아무래도..응응)
  • 그렇기 때문에, 유튜브 시청 환경이 Audio + Video 서빙에 있어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야

🤔 왜 비디오 소재는 효율이 좋을까?

 

1️⃣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지

  • 관심도가 높은 유저가 전환을 일으킬 확률이 높으니까 !

2️⃣ 소리와 함께 재생 가능해 소비자의 고려도 향상에 도움을 줘

  • audio + video는 소비자의 고려도 상향에 있어 audio only 보다 2.6배 / video only 보다 2.9배 우수

비디오 캠페인 운영 방법

  • AC for Video 는 단가 및 예산의 Best practice를 지켜야만 됨

✅ 캠페인 생성

 AC for Video 용 캠페인 생성 후, 구글 전담 매니저에게 CID 및 캠페인 이름 전달해야 함

  • 베타 상품이라 구글 전담 매니저 없으면 힘듦 → 지금은 베타에서 벗어났는지 확인 필요
  • 다양한 소재를 추가해야 많은 인벤토리를 커버할 수 있음

 

 

✅ 적정 단가 설정

  • 비디오 캠페인에서는 특히 공격적인 단가가 원활한 캠페인의 기본이 된다는 사실 !
  • 이전 일반 AC 운영 경험이 있다면?
    • 비디오 노출 O
      • <비디오 네트워크>에서 발생한 전환당단가의 + 10% 향상 운영
    • 비디오 노출 X
      • 디스플레이 지면 단가의 + 20% 향상 운영 후 캠페인 확장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10%씩 추가 상향 운영
  • 비디오 지면 경험이 없을 경우, 일반 AC 확장을 통해 비디오 지면을 먼저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

 

✅ 적정 예산 설정

 

✅ 학습 최적화

  • 타 캠페인과 동일하게 초기 설정 후 되도록 건드리지 말기 !

AC for Video 캠페인, 잘 운영하려면?

  1. 광고소재 ) 1개 이상의 비디오 (다양한 포맷 권장)
  2. 단가 ) 공격적인 단가 설정
  3. 예산 )
    • 설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50배 이상 예산
    • 액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10배 이상 예산
  4. 운영 기간 ) 최소 1주 이상 운영 필요 (2주 이상 권장)

✅ AC 전환 측정 방식 3가지

  • 여기서, VTC (View Through Conversion) = 제대로 된 노출이란? 
    • <노출을 인정하는 방식>을 의미해
      • 구글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50% 이상 / 비디오는 2초 이상 / 디스플레이는 1초 이상
        노출되어야 만 노출로 인정
    • 타사(구글 외 매체 - 메타/X 등)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1픽셀 이상 / 0.1초 스쳐도 노출로 인정

 

 

그래서, 타 매체 대비 CPI 혹은 CPA 단가가 높을 수 있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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