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 for Video 캠페인 이란?
일반 AC의 인벤토리 중 <비디오 지면>만을 활용하는 캠페인 상품을 뜻해

🤔 비디오 지면이란?
- 애드몹 비디오 지면
- Youtube 지면
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할까?

- 기존에 TV 브랜딩에 투자가 많고 퍼포먼스 효과를 함께 누리고 싶은 광고주
- 고퀄리티 비디오 제작에 많은 투자를 했고, 비디오 활용을 극대화하고 싶은 광고주
- 일반 AC의 다른 지면(텍스트,이미지)를 제외한 비디오 지면만 활용하고 싶은 광고주
🤔 왜 동영상 지면이 중요할까?
- 동영상 지면 = 유튜브 지면 을 뜻하기도 하겠지? (구글은 아무래도..응응)
- 그렇기 때문에, 유튜브 시청 환경이 Audio + Video 서빙에 있어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야

🤔 왜 비디오 소재는 효율이 좋을까?
1️⃣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지
- 관심도가 높은 유저가 전환을 일으킬 확률이 높으니까 !
2️⃣ 소리와 함께 재생 가능해 소비자의 고려도 향상에 도움을 줘
- audio + video는 소비자의 고려도 상향에 있어 audio only 보다 2.6배 / video only 보다 2.9배 우수
비디오 캠페인 운영 방법
- AC for Video 는 단가 및 예산의 Best practice를 지켜야만 됨
✅ 캠페인 생성
AC for Video 용 캠페인 생성 후, 구글 전담 매니저에게 CID 및 캠페인 이름 전달해야 함
- 베타 상품이라 구글 전담 매니저 없으면 힘듦 → 지금은 베타에서 벗어났는지 확인 필요
- 다양한 소재를 추가해야 많은 인벤토리를 커버할 수 있음

✅ 적정 단가 설정

- 비디오 캠페인에서는 특히 공격적인 단가가 원활한 캠페인의 기본이 된다는 사실 !
- 이전 일반 AC 운영 경험이 있다면?
- 비디오 노출 O
- <비디오 네트워크>에서 발생한 전환당단가의 + 10% 향상 운영
- 비디오 노출 X
- 디스플레이 지면 단가의 + 20% 향상 운영 후 캠페인 확장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10%씩 추가 상향 운영
- 비디오 노출 O
- 비디오 지면 경험이 없을 경우, 일반 AC 확장을 통해 비디오 지면을 먼저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
✅ 적정 예산 설정

✅ 학습 최적화
- 타 캠페인과 동일하게 초기 설정 후 되도록 건드리지 말기 !
AC for Video 캠페인, 잘 운영하려면?
- 광고소재 ) 1개 이상의 비디오 (다양한 포맷 권장)
- 단가 ) 공격적인 단가 설정
- 예산 )
- 설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50배 이상 예산
- 액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10배 이상 예산
- 운영 기간 ) 최소 1주 이상 운영 필요 (2주 이상 권장)
✅ AC 전환 측정 방식 3가지

- 여기서, VTC (View Through Conversion) = 제대로 된 노출이란?
- <노출을 인정하는 방식>을 의미해
- 구글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50% 이상 / 비디오는 2초 이상 / 디스플레이는 1초 이상
노출되어야 만 노출로 인정
- 구글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50% 이상 / 비디오는 2초 이상 / 디스플레이는 1초 이상
- 타사(구글 외 매체 - 메타/X 등)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1픽셀 이상 / 0.1초 스쳐도 노출로 인정
- <노출을 인정하는 방식>을 의미해

그래서, 타 매체 대비 CPI 혹은 CPA 단가가 높을 수 있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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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 for Video 캠페인 이란?
일반 AC의 인벤토리 중 <비디오 지면>만을 활용하는 캠페인 상품을 뜻해

🤔 비디오 지면이란?
- 애드몹 비디오 지면
- Youtube 지면
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할까?

- 기존에 TV 브랜딩에 투자가 많고 퍼포먼스 효과를 함께 누리고 싶은 광고주
- 고퀄리티 비디오 제작에 많은 투자를 했고, 비디오 활용을 극대화하고 싶은 광고주
- 일반 AC의 다른 지면(텍스트,이미지)를 제외한 비디오 지면만 활용하고 싶은 광고주
🤔 왜 동영상 지면이 중요할까?
- 동영상 지면 = 유튜브 지면 을 뜻하기도 하겠지? (구글은 아무래도..응응)
- 그렇기 때문에, 유튜브 시청 환경이 Audio + Video 서빙에 있어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야

🤔 왜 비디오 소재는 효율이 좋을까?
1️⃣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지
- 관심도가 높은 유저가 전환을 일으킬 확률이 높으니까 !
2️⃣ 소리와 함께 재생 가능해 소비자의 고려도 향상에 도움을 줘
- audio + video는 소비자의 고려도 상향에 있어 audio only 보다 2.6배 / video only 보다 2.9배 우수
비디오 캠페인 운영 방법
- AC for Video 는 단가 및 예산의 Best practice를 지켜야만 됨
✅ 캠페인 생성
AC for Video 용 캠페인 생성 후, 구글 전담 매니저에게 CID 및 캠페인 이름 전달해야 함
- 베타 상품이라 구글 전담 매니저 없으면 힘듦 → 지금은 베타에서 벗어났는지 확인 필요
- 다양한 소재를 추가해야 많은 인벤토리를 커버할 수 있음

✅ 적정 단가 설정

- 비디오 캠페인에서는 특히 공격적인 단가가 원활한 캠페인의 기본이 된다는 사실 !
- 이전 일반 AC 운영 경험이 있다면?
- 비디오 노출 O
- <비디오 네트워크>에서 발생한 전환당단가의 + 10% 향상 운영
- 비디오 노출 X
- 디스플레이 지면 단가의 + 20% 향상 운영 후 캠페인 확장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10%씩 추가 상향 운영
- 비디오 노출 O
- 비디오 지면 경험이 없을 경우, 일반 AC 확장을 통해 비디오 지면을 먼저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
✅ 적정 예산 설정

✅ 학습 최적화
- 타 캠페인과 동일하게 초기 설정 후 되도록 건드리지 말기 !
AC for Video 캠페인, 잘 운영하려면?
- 광고소재 ) 1개 이상의 비디오 (다양한 포맷 권장)
- 단가 ) 공격적인 단가 설정
- 예산 )
- 설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50배 이상 예산
- 액션 캠페인 → 단가 대비 최소 10배 이상 예산
- 운영 기간 ) 최소 1주 이상 운영 필요 (2주 이상 권장)
✅ AC 전환 측정 방식 3가지

- 여기서, VTC (View Through Conversion) = 제대로 된 노출이란?
- <노출을 인정하는 방식>을 의미해
- 구글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50% 이상 / 비디오는 2초 이상 / 디스플레이는 1초 이상
노출되어야 만 노출로 인정
- 구글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50% 이상 / 비디오는 2초 이상 / 디스플레이는 1초 이상
- 타사(구글 외 매체 - 메타/X 등)의 경우, 화면에 광고 소재의 1픽셀 이상 / 0.1초 스쳐도 노출로 인정
- <노출을 인정하는 방식>을 의미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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